신세계인터내셔날, 아이엠샴푸 탈모 기능성 라인 확장
'N2 샴푸' 인기 바탕 토닉‧트리트먼트 신제품 추가, 오프라인 유통망도 확장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11-16 10:59:43]
[CMN]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
저스트 에즈 아이엠(JUST AS I AM,
이하 아이엠)’
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
아이엠은 15
일 ‘
아이엠 샴푸 N2’
라인의 토닉과 트리트먼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
아이엠 샴푸 N2’
가 출시 직후부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로 떠오르며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자 상품 종류를 확대하게 됐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아이엠 제품은 향에 따라 N1
과 N2
라인으로 나뉘는데 N1
은 달콤한 무화과향, N2
는 싱그러운 시트러스 머스크향이 특징이다.
아이엠만의 독자적인 조향 기술로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향을 더했으며,
니치향수에 버금가는 탑노트,
미들노트,
베이스노트를 구현해 젊은 층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아이엠 샴푸는 지난 7
월 브랜드 론칭 이후 3
개월만에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기준 누적 후기 수 2500
여개를 돌파했으며,
리뷰 평점은 만점에 가까운 4.9
점을 기록 중이다.
또 온라인 플랫폼 컬리를 통해 판매한 1
차 물량이 3
일(8
월 16~19
일)
만에 완판되는 등 초반부터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치열한 탈모샴푸 시장 내에서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었던 비결은 중년 남성 중심의 탈모 증상 케어 제품이 아닌 여성과 2040
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 콘셉트에 있다.
탈모 증상 개선 기능성과 원료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기능성만을 강조하는 대신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독특한 제품명과 마케팅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용기 디자인이나 향 또한 니치 향수를 선호하는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것이 적중했다는 평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
아이엠 토닉 N2’
는 쿨링감으로 두피 열감을 완화하고 노세범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두피 열감은 지루성 두피염,
탈모 등 두피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고효능 토닉을 통해 청량감을 극대화해 두피 열을 완화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준다.
씻어낼 필요 없이 모발 세정 후 적당량을 두피에 뿌려주는 것만으로도 간편한 탈모 증상 케어가 가능하다.
함께 선보이는 ‘
아이엠 트리트먼트 N2’
는 두피에도 사용 가능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10
초 만에 간편하게 두피 각질을 케어하고 모발을 유연하게 가꿔주며 물에 닿으면 크림으로 변하는 고농축 제형이다.
두 제품 모두 상쾌한 시트러스 향 뒤에 이어지는 깊고 묵직한 우디와 머스크향의 N2
라인으로 추운 날씨에 특히 잘 어울린다.
아이엠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오프라인 매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
기존 온라인 중심의 유통망에서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 전국 트레이더스 매장을 통해 ‘
로드쇼 행사’
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등 오프라인 거점을 확장하며 본격적인 매출 잡기에 나선다.
아이엠 샴푸 관계자는 “
풍성한 거품과 상쾌한 세정력,
고급스러운 향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다”
면서 “
기존 탈모를 고민하던 고객층은 물론 탈모에 대한 니즈가 없던 신규 고객층까지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해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