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11-30 10:47:46]
[CMN] B2B 화장품 플랫폼 ‘COS247’을 서비스 하는 씨와이(대표 조영득)가 중소 화장품 기업들의 경영관리 업무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AI경리나라’ 솔루션을 운영하는 B2B SaaS 전문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상호 협력에 나선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1999년 설립된 웹케시는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B2B 금융 핀테크 및 기업자금 관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및 대기업, 중견기업 자금관리 솔루션 IHB, Branch, 중소기업 경영관리 솔루션 ‘AI경리나라’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5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웹케시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양사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추후 씨와이의 COS247과 웹케시의 ‘AI경리나라’를 연계해 중소 화장품 기업들의 프로젝트 개발 이후 필요한 경영관리 업무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디지털 기반의 B2B 화장품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는 COS247은 △현재 국내 화장품 기업 약 650개 이상 입점한 B2B 플랫폼 COS247 포털과 △화장품 개발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솔루션 COS247 MAKE △브랜드와 셀러를 연계해 제품 판매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앱 서비스 Celeb247로 구성돼있다.
특히 COS247 MAKE는 국내 유일의 화장품 업종 특화 신제품 개발 관리 솔루션으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사와 제조사를 연결하고 프로젝트 관리 및 데이터 자산화를 지원하며 업계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씨와이 조영득 대표는 “이번 웹케시 경리나라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들의 효율적인 프로젝트 관리는 물론 경영관리 업무를 지원할 것”이라며, “화장품 산업계의 디지털 전환 및 업무 혁신을 위해 양사가 함께 고민하며 나아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