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분기 면세점 관심도 톱 '롯데면세점'
지점당 평균 정보량 1위는 현대백화점면세점 차지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12-12 10:47:17]
[CMN]
국내 면세점 브랜드 7
곳 중 올 3
분기 가장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은 것은 롯데면세점이었다.
한 지점당 평균 정보량은 ‘
현대백화점면세점’
이 단연 1
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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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
정부/
공공 등 12
개 채널 23
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면세점 브랜드 7
개사의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를 12
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7
월부터 9
월까지 1
만1,754
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1
위를 차지했다.
롯데면세점은 호텔롯데가 운영하고 있으며 명동본점을 포함해 국내에만 8
개 지점을 두고 있어 한 지점당 평균 정보량은 1,469
건이었다.
2
위는 7,679
건을 기록한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차지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현재 국내에 무역센터점 등 3
개 점포를 지점으로 두고 있어 지점당 평균 정보량은 2,560
건으로 롯데면세점에 비해 1
천건 이상 많았다.
롯데면세점에 비해 국내 점포수가 절반도 안되는 점을 감안할 때 소비자들은 현대백화점면세점에 큰 관심을 두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신라면세점은 7,155
건을 나타내며 3
위를 기록했다.
신라면세점은 호텔신라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점 등 국내에만 5
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지점당 1,431
건의 평균 정보량을 기록했다.
지점당 평균 정보량 순위도 3
위였다.
이어 신세계면세점이 5,498
건을 기록했다.
신세계디에프가 운영하고 있는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을 포함,
국내 4
개 점포를 지점으로 두고 있어 지점당 평균 정보량은 1,374
건이었다.
제주공항면세점 등 3
개 지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JDC
면세점은 1,247
건으로 5
위를 나타냈다.
지점당 평균 정보량은 415
건이었다.
지정면세점(
중문제주국제컨벤션센터)
등 2
개 지점으로 운영되고 있는 제주관광공사중문면세점이 911
건을 기록하며 6
위를 차지했다.
지점당 평균 정보량은 455
건이었다.
호텔신라와 HDC
그룹이 공동 운영하고 있는 HDC
신라면세점은 올 3
분기 802
건의 정보량으로 7
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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