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3-01-07 15:43:09]
[CMN] (사)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중앙회(회장 금지선)는 지난해 12월 2일과 3일 이틀간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2022 소상공인 페어 & 제8회 국제미용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소상공인부와 일반(학생)부로 나뉘어 메이크업, 헤어, 네일, 피부/왁싱 등 4개 분야 50개 종목에서 경연이 펼쳐졌다.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지역별 분산 개최해온 행사를 이날 전국 통합 대회로 진행했다.
코로나로 개최하지 못했던 메이크업 트렌드 세미나도 이틀간 개최됐다. 또 아트마스크 &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우수 작품 전시, 출품 작품 무대워킹, 컬러 코팅 테라피 체험부스 운영, 차세대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영아티스트 뷰티 온라인 콘테스트 우수작품 영상전시 등 풍부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12월 2일과 3일 개최된 시상식은 대상 이상의 주요 우수 작품 시상으로 진행됐다. 특별시상으로 올해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상은 위위아뜰리에 서옥 원장이 수상했다. 이 상은 올 한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위 향상에 공헌이 있는 아티스트에게 시상하는 특별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