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지난해 ESG 경영 관심도 압도적 '1위'

화장품 10개사 빅테이터 분석, 아모레·한국콜마 순

이명진 기자 jins8420@cmn.co.kr [기사입력 : 2023-03-14 10:24:27]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LG생활건강이 지난해 국내 화장품 회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심도를 분석한 결과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한국콜마가 각각 2·3위로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해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증시에 상장된 화장품 10개사의 ESG 경영 관심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시가총액 1,000억원 이상 화장품 제조기업으로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클리오, 애경산업, 코스맥스, 현대바이오, 현대퓨처넷, 씨앤씨인터내셔널, 잇츠한불 등 총 10곳이다.

분석 결과 지난해 ESG 경영 관심도는 LG생활건강이 3,411건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ESG 경영 관심도 877건으로 2위를 기록했다. 이어 한국콜마가 557건으로 3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클리오(520) 애경산업(159) 코스맥스(143) 현대바이오(134) 현대퓨처넷(87) 씨앤씨인터내셔널(41) 잇츠한불(6) 순으로 조사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면서 여러 부산물도 많은 화장품 업종의 ESG경영 관심도는 일부 업체들을 제외하곤 전반적으로 관심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인기기사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