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샴푸 넘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도약할 것”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탄생한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안전성 ‘입증’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3-12-20 14:31:40]
[2023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헤어샴푸 – 모다모다
[CMN] 모다모다는 CMN
이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기업 알에스엔(RSN)
과 공동조사한 결과 헤어샴푸 부문 베스트화장품에 선정됐다.
올 한해 인터넷 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헤어샴푸 브랜드로 기록됐다.
모다모다는 최초로 과일의 갈변 현상을 일으키는 대표 성분 ‘
폴리페놀’
의 자연 항산화 원리를 이용해 탄생했다.
새치를 염색하는 것이 아닌,
자연 갈변시키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1
년 8
월 국내 공식 론칭 이후 2
년 만에 누적 생산량 365
만 개를 돌파했으며,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등 주요 해외 국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2023
년에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
디엘스킨’
을 론칭하고, 2
세대 갈변 샴푸 ‘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를 출시하는 등 일상에 맞닿아 있는 제품군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모다모다와 관련한 더 많은 정보는 모다모다 공식 홈페이지(modamoda.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치케어 샴푸 시장 선도
모다모다는 ‘
모두를 위한 다른 생각’
이라는 기업 철학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과학 기술력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혁신 발자취의 첫 시도로 지난 2021
년 갈변 현상을 일으키는 폴리페놀 성분을 활용한 새치케어 샴푸를 개발했다.
론칭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국내 새치케어 샴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모다모다는 해외 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2021
년 9
월 론칭 한달 만에 미국 아마존 온라인몰을 오픈한 것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등 대형 온라인몰에 입주하는 등 세계 주요 국가로 유통망을 확대했다.
최근에는 해외 판로를 더욱 확대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현재 모다모다는 홍콩 내 주요 화장품 매장인 매닝스,
왓슨스 등 드럭스토어와 입점 협의를 진행 중이다.
또한,
경제 성장 및 지리적 잇점 등을 기반으로 유럽 내 주요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폴란드 및 헝가리의 대형 유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신규 공법 적용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모다모다의 기술 및 제품 연구는 브랜드 론칭 이전에 시작됐으며 현재도 ‘
현재 진행형’
이다.
지난 10
월 선보인 2
세대 새치케어 샴푸 ‘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또한 이의 연장선 상에서 탄생했다고 볼 수 있다.
모다모다 ‘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는 모다모다 자체 R&D
센터에서 연구‧개발한 신규 폴리페놀 공법 ‘
블랙 체인지 콤플렉스 EX’
를 활용해 새치는 물론 손상모,
두피케어도 가능한 멀티케어 샴푸다.
해당 제품은 기존 갈변 매커니즘을 더욱 효과적으로 업그레이드한 동시에 모발을 코팅해주는 기술력을 더해 새치는 물론 모발 건강도 함께 관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한국피부과학연구소에서 임상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1
주 사용 후 모발 인장강도가 35%
증가됐고, 1
회 사용 직후 모발 윤기가 28%
증가했으며,
머릿결 손상을 일으키는 모발 정전기가 95%
감소했다.
또한, ‘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에 사용된 전성분은 국내 화장품법을 준수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제품의 원료,
성분 및 완제품의 안전성 테스트 등 엄격한 절차를 통과해야 획득할 수 있어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높은 유럽 화장품 등록 시스템인 CPNP
등록도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임상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평가하는 독일 더마테스트에서도 액설런트 등급을 획득하며 제품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시니어 모델 8인과 화보 촬영
모다모다는 최근 신제품 ‘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출시를 기념해 시니어 모델 8
일과 함께 ‘
다시 찾은 에너지’
콘셉트의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모다모다는 자아실현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
액티브시니어’
들의 삶을 응원하기 위해 시니어 모델들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 일환으로 올 상반기 시니어 모델 대회 ‘
모처럼 다른 인생’
프로젝트를 개최한 데 이어,
해당 대회에서 선발된 시니어 모델들과 함께 이번 화보 촬영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화보는 잊고 있던 청춘을 떠올리며 앞으로의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
다시 찾은 에너지’
콘셉트로 진행됐다.
콘셉트에 따라 시니어 모델들은 각자의 과거 사진 속 자신의 모습과 비슷한 의상을 착용하는 등 자신의 젊은 시절을 재현했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도약
모다모다는 신제품 ‘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출시를 기점으로 헤어케어 및 스킨케어 등 일상과 맞닿아 있는 사업 분야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해 나가며 과학을 기반으로 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
실제로 모다모다는 지난 9
월 스킨케어 브랜드 ‘
디엘스킨’
을 론칭하며 헤어케어 외 제품군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한 바 있다.
헤어케어 제품군 내에서도 새치샴푸에만 한정하지 않고,
손상모 전용 샴푸와 트리트먼트,
탈모케어 샴푸 등 다양한 헤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를 진행 중이다.
배형진 모다모다 대표는 “
좋은 제품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이를 구현할 수 있는 과학 기술력이 뒷받침돼야 탄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며 “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모다모다 만의 혁신 기술력과 좋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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