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소셜벤처 슬록(
대표 김기현)
은 예비 사회적기업 율사이트(
대표 권율)
와 지난 14
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전시공간 플리(PLLI)
에서 ‘
지속가능 뷰티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
슬록은 가치소비 쇼핑 플랫폼 프릿지(Fridge)
를 운영중인 율사이트와의 이번 MOU
를 통해 ▲케이-
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
서비스와 연계한 공동마케팅 진행 ▲업사이클링 상품 및 체험행사 공동개발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홍보 및 프로모션 진행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율사이트는 지속가능성이 검증된 뷰티제품에 대해 프릿지(Fridge)
입점 및 마케팅을 지원하며,
슬록은 프릿지(Fridge)
입점 뷰티제품에 대해 탄소발자국 산정 등 지속가능성 검증을 지원한다.
또한 양사는 ‘
업사이클링으로 하루놀기(
가칭)’
와 같은 체험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하여 업사이클링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김기현 슬록 대표는 “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추구하는 양사간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우수한 제품들이 시장에서 좀 더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권율 율사이트 대표는 “
협업을 통해 율사이트가 보유한 브랜딩 능력 및 B2C
플랫폼 운영 노하우와 슬록이 가진 온실가스배출량 정량화 기술과 뷰티 분야의 전문성이 결합되어 좋은 시너지가 기대된다”
고 언급했다.
한편 율사이트는 13
일부터 25
일까지 성수동 플리에서 가치소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여 소개하는 ‘
지구반창고 :
지구도 반한 프릿지 창고’
라는 전시회를 개최중이다.
슬록도 전시에 초대 됐다.
또한 슬록은 2
월 7
일과 15
일에 이어 27
일 지속가능뷰티 해외마케팅 사례 및 케이-
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
의 세부 내용을 소개하는 무료 세미나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