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후, 글로벌 셀럽 ‘K-비첩 투어’로 차별적 경험 제공
서울·청주 화장품 사업장에 해외 인플루언서 100여명 방문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5-02 13:10:30]
[CMN] LG
생활건강이 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주요 화장품 사업장을 소개하는 ‘
더후 2024 K-
비첩 투어’
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는 ‘
더후 브랜드 홍보관’
에서 즉흥적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LG
생활건강은 최근 한국을 찾은 해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서울과 청주 화장품 사업장을 둘러보는 ‘2024 K-
비첩 투어’
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구독자 6500
여만명을 보유한 중국 인플루언서 ‘
광동부부’
를 비롯해 엘르(Elle),
한나 올라라(Hannah Olala)
등 중국과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서 온 인플루언서와 관계자 100
여명이 참가했다.
K-
비첩 투어는 지난달 15~19
일 닷새에 걸쳐 해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LG
생활건강 본사와 화장품연구소,
생산공장,
홍보관 등을 방문하며 더후 화장품의 자동화된 첨단 설비시설과 투명한 제조공정,
브랜드 철학과 역사를 공유했다.
이들은 각 사업장을 방문할 때마다 자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촬영을 병행하며 더후 브랜드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투어는 참가자들이 화장품 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위주로 구성했다.
특히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 ‘NAD+’
로 만든 ‘NAD Power24
™’
원액을 피부에 직접 발라보는 ‘
효능 평가’
체험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NAD Power24
™은 지난 3
월 리뉴얼 출시한 비첩 자생 에센스 4.0
의 핵심 성분으로, 24
시간 밤낮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 받은 피부 장벽에 뛰어난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베트남 인플루언서 한나 올라라는 “
화장품에 들어가는 핵심 성분만 따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다”
면서 “
원료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는 제품에 대한 신뢰가 많이 쌓였다”
고 소감을 밝혔다.
화장품 공장과 쇼룸이 있는 청주 사업장도 인기가 좋았다. LG
생활건강은 청주 사업장 방문을 기념해 캡(
뚜껑)
에 각 인플루언서의 이름이 새겨진 ‘
비첩 자생 에센스 4.0’
을 깜짝 선물했다.
광동부부는 더후 브랜드 쇼룸에 영감을 받아 즉흥적으로 ‘
더후 천기단 라이브방송’
을 제안했고,
지난달 25
일 실제로 라방을 진행했다.
광동부부는 “
더후의 생산 규모와 첨단 시설에 놀랐고 글로벌 브랜드의 스케일은 다르다는 것을 느꼈다”
면서 “
브랜드 히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쇼룸에서 라방을 하게 돼 기뻤고 앞으로 더 자신 있게 제품을 추천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더후가 추구하는 한국의 궁중 문화를 패션 측면에서 재해석한 디자이너 이청청·
이상봉 갤러리를 방문하고 서울 시내 주요 궁을 둘러보는 궁 투어도 진행했다.
더후 마케팅 관계자는 “
평소 더후에 관심을 갖고 있던 해외 셀럽들에게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고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었던 특별한 시간”
이라면서 “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
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