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통해 미국 화장품 시장을 들여다 본다!
협회, ‘미국 화장품·뷰티 카테고리별 인사이트’ 웨비나 개최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4-06-04 13:47:52]
[CMN 문상록 기자] 대한화장품협회(회장 서경배)가 오는 6월 13일 오전 10시부터 아마존 관계자를 연사로 초청해 ‘미국의 화장품·뷰티 카테고리별 인사이트 웨비나’에 대한 웨비나를 개최한다.
아마존은 2억 명 이상의 유료 프라임 고객과 수백만 명의 기관 구매자를 포함해 수억 명 이상의 활성 고객들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이커머스 웹사이트다.
세계 각지에 약 400개 이상의 아마존 주문 처리 센터와 1,000개 이상의 배송 거점이 있어 22개의 마켓 플레이스로 진출할 수 있고 200여 국가와 지역으로 배송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지난 2월 대한화장품협회는 아마존을 연사로 초청해 미국, 일본, 유럽의 화장품 시장 트렌드, K뷰티 성공사례에 대한 웨비나를 개최했었다.
웨비나 만족도 조사 결과 △해외 진출 전략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현재 인기 높은 브랜드와 트렌드를 알 수 있었다 △ 신제품 론칭 로드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어떤 식으로 제품을 판매해야 하는지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되었다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된 강의였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에 대해 대한화장품협회 관계자는 “미국 시장의 중요성을 반영해 미국 시장 트렌드 파악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아마존을 연사로 초청해 다시 한 번 웨비나를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대한화장품협회 홈페이지(www.kcia.or.kr) 내 ‘미국의 화장품·뷰티 카테고리별 인사이트 웨비나 개최 안내’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기한은 6월 11일 까지다. 자세한 문의는 대한화장품협회 김경옥 실장(a007@kcia.or.kr)에게 하면 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