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인허가 획득’ 정부 지원 받으세요!
화장품산업연구원, 해외 인허가 획득 지원 사업 본격 추진
올해는 미국·유럽·베트남 3개국 40품목 인허가 지원 방침
문상록 기자 mir1967@cmn.co.kr
[기사입력 : 2025-03-12 오후 12:59:38]
[CMN 문상록 기자]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인허가 획득을 원하는 기업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은 ‘2025년 해외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신청기업 모집에 나섰다.
‘해외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 사업’은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이 수출시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국가별 화장품 인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부터 운영됐으며 지금까지 중국 NMPA 88개, 유럽 CPNP 30개, 일본 PMDA 26개, 미국 MoCRA 16개 품목 등록을 완료했다.
올해는 수출 시장 다변화를 위해 수요조사를 거쳐 △미국-MoCRA 20품목 △EU-CPNP 15품목 △베트남-DAV 5품목 등 40개 품목에 대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 신청 제품에 대한 인허가 획득을 위한 서비스 전반을 지원받을 수 있다.
4월 중 수혜기업이 선정되면 기업의 준비사항을 점검한 후, 5월부터 관련 서류와 샘플 등 제반사항에 대한 컨설팅이 진행되며 이후 11월까지 제품 검사, 샘플 검사, 서류 심사 및 등록을 완료하게 된다.
해외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 사업은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따라서 신청 시 화장품 및 중소기업 관련 증명서류 △화장품 책임판매업 △제조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 등이 필요하며 해외 화장품 인허가를 취득한 경험이 있는 기업과 CGMP, ISO22716 등 화장품 품질 관련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을 우대한다.
국가별 인허가마다 1개 품목씩 신청할 수 있으며 같은 품목에 대해 각기 다른 인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해외 화장품 인허가 획득 지원의 자세한 내용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올코스(www.allcos.biz)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은 오는 3월 21일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