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신상품 중 '화장품' 관심 가장 높아

홈쇼핑모아, 신상품탭 방송알람 설정 '화장품' 1위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1-09-07 10:12:2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홈쇼핑 신상품 중 화장품을 가장 관심있게 지켜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홈쇼핑 신상품만을 모은 ‘신상품 탭’의 8월 방송알람 설정 수를 분석한 결과 ‘화장품(27%)’ 방송 알람 설정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화장품에 이어 패션/잡화(23%), 식품(18%), 생활/주방(9%), 가전/디지털(8%) 순으로 신상품에 대한 방송 알람 설정이 이뤄졌다.


또 8월 화장품 신상품 중에서는 '쟈스 콜라겐 멀티밤'이 구매량 1위를 기록했고, 패션·잡화 신상품에서는 '풀앤조 코코 레이디 자켓'이, 디지털·가전은 '맛있는 녀석들 롤팬', 식품은 '고창황토 햇 밤고구마', 생활·주방 부문은 '스칸디노티아 IH솥뚜껑 그리들'의 구매가 가장 높았다.


한편, 신상품 탭은 홈쇼핑에서 과거 한 번도 방송하지 않은 신상품만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홈쇼핑모아가 지난 6월 새롭게 선보였다. 동일 상품이 반복 편성되는 홈쇼핑 특성상 신상품만 선별해 보고 싶은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니즈가 반영됐다. 홈쇼핑모아 신상품 탭의 편성표는 매일 오전 새롭게 업데이트되며, 편성표를 통해 1주일 동안 방송 예정인 신상품만 모아볼 수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인기기사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