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와이, 스마트공장‧생산자동화전 'SMATEC 2021' 참가
스마트뷰티 특별관‧컨퍼런스 운영…화장품 산업 위한 소프트웨어 소개
[CMN] 씨와이(CY)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3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rt Factory & Automation Technology Fair 2021, 이하 SMATEC 2021)에 참가해 스마트뷰티를 주제로 특별관을 운영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게 되는 SMATEC 2021은 생산제조기업들에게 최신 기술정보와 디지털전환을 위한 최적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솔루션, 공장자동화, 자동화설비 관련 기업들이 참여한다. SMATEC 2021에서 씨와이는 스마트팩토리의 하드웨어 기반이 아닌,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부분으로 접근해 화장품 산업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 제조 혁신을 구현할 기술 트렌드를 ‘스마트뷰티특별관’에서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일(목) 오전 10시부터는 스마트뷰티 컨퍼런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 컨퍼런스에는 △김진배 산학협력단장(연성대학교) △김진영 COS247 팀장(씨와이) △안길수 상무(BSG ONE) △이승관 전문의원(한국스마트의료기기진흥재단)이 연사로 참여해 릴레이 강연을 한다. 강연 주제는 ▲화장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관 협업 추진 필요성 및 Case Study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중소화장품 기업의 디지털 전환 접근 방안 ▲K-뷰티 업계의 ERP 구축 가이드라인 안내 및 관련 사례 공유 ▲e-클러스터 기반의 C&D 전략을 접목한 화장품 산업의 스마트팩토리 등이다.
릴레이 강연 외에도 ▲K-뷰티 혁신 종합 전략 ‘클라우드 기반 SaaS 플랫폼 활용 산업 생태계 조성 방안’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토크콘서트에서는 박람회 참여기업, 기관 및 관람객 참여로 이뤄지는 Q&A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이번 스마트뷰티특별관의 협력사인 엠에스커뮤니케이션은 전시회 기간 동안 비대면 화장품 협업 플랫폼 COS247의 NPD(신제품 개발) 시스템을 활용해 개발한 프리미엄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DINEW’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3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1)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며, 스마트뷰티 특별관은 A-11 부스에서 전시회 기간동안 운영된다. 컨퍼런스는 전시장 내 세미나룸에서 11일 오전 중에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