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코스, 2022 글로벌 고객만족도 2개 부문 1위 선정
'꽃을든남자' 남성화장품 부문, '다나한' 여성화장품 부문서 영예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07-11 15:54:58]
[CMN] 코스모코스(
대표 이정훈)
의 ‘
꽃을든남자’
와 ‘
다나한’
이 각각 2022
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남성화장품,
여성화장품 부문 1
위로 선정됐다.
글로벌 고객만족도 인증제(GCSI)
는 산업통상자원부 소관의 연구평가기관인 (
사)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18
회 차를 맞았다.
산업계의 경영 기능 및 요소를 평가해 국가별 글로벌 산업 역량 지표를 산출하기 위한 글로벌 평가 제도이며,
글로벌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를 제공해 보다 수준 높은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코스모코스의 ‘
꽃을든남자’
는 1997
년 론칭한 이래 헤어케어,
스킨,
바디 등 다양한 뷰티 아이템을 선보이며 국내에서 생소했던 남성화장품 분야를 개척해왔다. ‘
꽃을든남자’
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한 브랜드 역량과 대중성을 기반으로 남성화장품 부문 1
위로 선정되며 명실상부한 남성 토털 뷰티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22 GCSI
여성화장품 부문 글로벌 고객만족도 1
위로 선정된 ‘
다나한’
은 수천 년 동안 축적된 자연 한방의 지혜와 현대 피부과학을 하나로 아우르며 전통과 현대의 자연미를 재해석,
우아하고 품위 있는 여성의 단아한 자연미를 추구하는 브랜드다.
코스모코스 관계자는 “
꽃을든남자와 다나한이 남성화장품 및 여성화장품 두 개 부문에서 모두 글로벌 고객만족도 1
위로 선정됐는데,
그동안 다양한 국제인증을 취득하며 화장품 제조와 품질 경영 등에 대한 국내외 신뢰성을 확보한 점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끌어내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
며 “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글로벌 리딩 뷰티 컴퍼니로서의 역량을 확대해나가겠다”
고 전했다.
한편, KT&G
계열사인 코스모코스는 지난 1992
년 소망화장품으로 창립했으며 이후 ‘
꽃을든남자’
로 남성 화장품 시장을 선도해왔다. ‘
다나한’, ‘RG
Ⅲ’
등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한방화장품 및 퍼스널케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코스모코스는 최근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30
년간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활용,
다채로운 ODM
제품을 개발,
생산 중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