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우드랩, 2분기 영업이익 62억 원 전년보다 140.5%↑
미국 인디 뷰티브랜드 대량 수주 영향…매출도 36.3% 성장
CMN뉴스팀 기자
[기사입력 : 2023-08-19 10:46:49]
[CMN]
미국 소재 화장품 연구개발 제조생산 기업 잉글우드랩(
대표이사 조현철)
은 올해 2
분기 매출 493
억 원,
영업이익 62
억 원,
당기순이익 51
억 원의 실적(
연결 기준)
을 달성했다고 지난 9
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362
억 원 대비 36.3%
증가,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6
억에서 140.5%
증가 했다.
전분기 대비로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1%, 12.1%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12.6%
로 전년 7.2%
대비 5.4%p
증가했다.
잉글우드랩의 23
년 상반기 연결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1%
증가한 953
억 원,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9.5%
증가한 118
억 원,
연결 당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8.2%
증가한 97
억 원을 기록했다.
잉글우드랩 관계자는 “
미국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이끄는 미국 인디 뷰티브랜드로부터 대량 수주에 따른 외형 확대가 이어져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고 밝혔다.
한편 잉글우드랩의 2
분기 별도 매출은 전년 동기 285
억 원 대비 5.8%
감소한 269
억원을 기록했다.
자회사 잉글우드랩코리아의 2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5.8%
증가한 225
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7
억 원 대비 43
억 증가한 50
억 원이다.
주요 미국 인디 뷰티브랜드 고객사의 SKU
확대 및 ULTA
유통에 따른 대량 수주로 매출이 큰 폭 성장했다.
잉글우드랩 2
분기 제품 유형별 매출비중은 기초 51.3%,
기능성·OTC 24.2%,
색조 18.1%,
기타 6.4%
로서,
색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93.9%
큰 폭으로 상승했다.
미국 내 다양한 인종에 맞추어 컬러를 세분화한 컨실러,
프라이머 등 색조 제품 매출이 성장했다.
잉글우드랩 관계자는 “
미국 인디 뷰티브랜드를 신규 고객사로 발굴하는 한편,
기존 고객사 SKU
를 지속 확대할 계획”
이라며 “
이를 위해 지난 7
월에는 미국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 전시회에 참가했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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