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우드랩, 1분기 영업이익 66억 원 전년비 19.2%↑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4.2% 성장, OTC 매출 21.0% 증가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5-13 13:57:16]
[CMN]
미국 소재 화장품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 기업 잉글우드랩(
대표이사 조현철)
은 연결 기준 올해 1
분기 매출 526
억 원,
영업이익 66
억 원,
당기순이익 66
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지난 10
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14.2%
증가,
연결 영업이익은 19.2%
증가,
연결 당기순이익은 42.2%
증가했다.
잉글우드랩 관계자는 “
올해 1
분기 연결 매출은 OTC(Over-the-Counter)
화장품 및 기초 스킨케어 대량 수주로 인한 생산 증가, 1
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에 따른 영업 레버리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라고 설명했다.
잉글우드랩 1
분기 제품 유형별 매출비중은 기초 65.5%,
기능성화장품 및 OTC 27.6%,
색조 5.7%,
기타 1.2%
를 기록했는데,
그 중 기초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4.7%
성장, OTC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1.0%
성장을 보였다.
잉글우드랩 1
분기 별도 매출은 전년 동기 305
억 원 대비 10.6%
증가한 338
억 원을 기록했다.
기존 고객사의 OTC
제품 대량 수주 및 인디 브랜드사의 자외선 차단 제품 출시가 주효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19
억 원 대비 21.4%
증가한 23
억 원을 기록했다.
자회사 잉글우드랩코리아 1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155
억 원 대비 21.5%
증가한 189
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35
억 원 대비 24.9%
증가한 43
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 증가로 기존 제품 대량 생산 및 신제품 출시로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커짐에 따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잉글우드랩 관계자는 “
미국 화장품 시장에서 매스 및 인디뷰티 제품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잉글우드랩은 미국 화장품 유통 및 제품 트렌드에 부합한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OTC
와 같은 경쟁우위 품목 제안을 통해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잉글우드랩은 2004
년 미국 뉴저지주에 설립된 화장품 ODM
회사로서 잉글우드랩코리아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잉글우드랩 본사는 미국 프레스티지 브랜드사의 화장품 및 OTC
화장품 영업을,
잉글우드랩코리아는 미국 인디 브랜드사의 화장품 영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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