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인터내셔널, 최근 3년간 고용률 평균 51% 상승
해외사업본부 20% 충원 인재 영입…해외사업 확장 본격화
CMN뉴스팀 기자
[기사입력 : 2023-10-01 17:28:59]
[CMN]
올리브인터내셔널(
대표 이진호)
이 최근 3
년간 고용률 상승세를 이어가며 지속적으로 인재 채용 확대에 나서고 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최근 3
년간 고용률은 2020
년 80%
에서 2021
년 55%,
지난해 16%
로 평균 51%
상승세를 기록했다.
경기 불황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꾸준히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이다.
이와 달리 연평균 5%
미만의 낮은 퇴사율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우수한 인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힘을 쏟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상승한 270
억 원을 기록하며 국내외 안정적인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이러한 성장 흐름에 발맞춰 올리브인터내셔널은 2023
년 하반기 채용을 통해 다양한 국가에서 브랜드 론칭을 함께할 인재를 확보함으로써 기존 국내 사업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해외 사업의 성장을 가속한다는 목표다.
최근 채용에선 해외사업본부에서만 5
개의 포지션을 진행했다.
해외사업본부 인원을 기존보다 20%
늘렸으며,
올해 4
분기에도 더욱 많은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해외사업본부는 서유럽 국가 및 미국에 올리브인터내셔널의 브랜드를 론칭하고,
해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동시에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한 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성분에디터,
밀크터치 브랜드 사업 확대에도 힘쓸 예정이다.
좋은 성분과 확실한 효과라는 두 가지 원칙에 집중한 스킨케어 브랜드 ‘
성분에디터’
는 올해 8
월에 론칭한 뒤 점차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트와이스 지효를 모델로 발탁한 ‘
밀크터치’
는 도쿄에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으며,
오프라인 입점 매장도 5000
개까지 늘어나는 등 빠르게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올리브인터내셔널 관계자는 “
안정적인 국내 성장에 힘입어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
이라며 “
영미권,
일본 등을 담당할 팀원을 충원해 해외사업본부를 더욱 강화하는 것은 물론 인재들의 성장 기회와 좋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클러스터 커머스를 지향하는 회사로서 2020
년 126
억 원에서 2022
년 412
억 원으로 최근 3
년 동안 빠른 성장률을 기록했다. 2018
년 11
월 설립된 이래 뷰티 브랜드 6
개(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시모먼트,
피치포포,
마미케어),
생활 브랜드 2
개(
깔끔상회,
나무팩토리),
패션 브랜드 1
개(
뭉게뭉게)
를 포함해 총 9
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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