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 2Q 매출 231억…“실적 개선 본격화”

고객사 수주 증가,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전체 매출 증가세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8-19 09: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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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대표이사 정인용)2024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약 231.2억 원, 영업이익 약 7.2억 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4일 공시했다. 별도기준 매출액은 약 188.8억 원, 영업이익은 약 11.9억 원이다.

연결 기준으로 직전 분기 대비 매출액은 25.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여 전분기 (-)8.1억 원에서 15.3억 원이 증가한 실적이다.

씨티케이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지난 1분기에는 매출 비중이 높았던 고객사의 사정으로 인해 매출이 잠시 주춤했으나, 이번 분기부터는 다른 고객사들의 수주 증가와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전체적인 매출 규모를 다시 증가 추세로 돌릴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수주 잔고와 진행 중인 계약 논의 건 등에 기반하여, 3분기에도 매출 호조세를 예상한다고 관계자는 부연했다. 뿐만 아니라 씨티케이는 북미 고객사향 화장품 매출 비중이 70%를 넘게 차지하는 구조를 가진 만큼, -달러 환율 상승도 실적 개선에 일조하고 있는 요소다.

한편 최근 씨티케이는 북미지역의 수요에 맞춘 OTC(일반의약품) 화장품 개발 서비스를 런칭해, 미국 FDA 기준의 엄격한 규정들을 반영하면서도 빠르게 제품을 생산 및 개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정인용 씨티케이 대표이사는 씨티케이클립(CTKCLIP) 플랫폼 위에서 지속적인 신규 브랜드를 창출하는 한편, 글로벌 브랜드 고객사들로부터의 지속적인 리오더를 이어가며 올해 실적 목표치를 이루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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