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0회 공연예술분장사 1급 세미나 개최
한메직협, 1급 기술강사 합격자 20여 명 참석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10-21 13:59:27]
[CMN]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지난 12일 협회 세미나실에서 ‘제50회 공연예술분장사 1급 기술강사 자격검정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공연예술 분야에서의 메이크업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와 실습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전문 지식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는 1급 기술강사 합격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안미려 회장의 협회 소개 및 국내‧외 취업전략과 오는 11월 3일,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리는 ‘제1회 PMA 월드탑티어올림픽 2024’와 11월 16일 명지대학교 용인캠퍼스에서 개최하는 ‘제17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 2024’에 대한 개최 안내, 민간자격증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서 (사)한국직업연구진흥원 박진성 회장이 ‘뷰티인의 인성’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2, 3교시에는 이승아 강사가 퍼스널컬러 이미지 진단을 강의했다. 이론과 실습 강의를 통해 참가자들이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정확히 진단할 수 있는 방법과 색상이 개인의 이미지와 스타일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옷차림, 메이크업, 액세서리 선택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팁을 설명했다.
마지막 시간은 K-POP 아이돌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 특유의 청순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와 그에 맞는 최신 스타일을 재현하는 방법과 메이크업 기법을 고경빈 강사가 상세히 시연했다.
오전부터 시작된 1급 세미나는 자격증 수여를 끝으로 마무리 됐다.
안미려 회장은 “이번 세미나가 1급 공연예술분장사 기술강사로서 힘써온 많은 학생들에게 전문성을 높이고, 현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