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02-14 오후 4:01:19]
리뉴얼된 브랜드 로고가 적용된 매장 전경 예시 [CMN] CJ올리브영이 글로벌 사업 확장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새로운 올리브영 로고는 ‘글로벌’과 ‘옴니채널’에 초점을 맞췄다. 해외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기조에 더해 국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이 급증하는 환경을 고려했다. 워드마크형 로고인 ‘올리브영(OLIVE YOUNG)’을 단독 사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가시성과 영문 가독성을 높였다.
올리브영은 연내 순차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새로운 로고 디자인을 도입하면서 매장 디자인도 리뉴얼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의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화하면서도 쇼핑 편의성이 개선되도록 진열 환경을 개편한다.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슬로우에이징 등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심화’ 뷰티 카테고리와 셀프 피부 진단 서비스인 스킨스캔(Skin Scan) 등 체험 요소를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로고 개편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함께 올리브영의 성장에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K뷰티 팬층을 지속 확대해 나가면서 전 세계인에게 올리브영이 ‘글로벌 K뷰티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