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1721세대 겨냥한 메이크업 ‘위찌’ 론칭
무신사 뷰티 PB 브랜드 … 립‧립앤치크‧아이라이너 등 3종 구성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02-27 오후 1:46:18]

[CMN] 무신사가 새로운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를 내일(28일) 론칭한다. 위찌는 자유로움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1721세대를 위한 영(Young) 뷰티 브랜드로, ‘오드타입(oddtype)’과 ‘RR뷰티’에 이은 무신사 뷰티의 세 번째 PB 브랜드다.
무신사는 최근 특허청에 ‘위찌(whizzy)’를 상표 등록 출원하는 등 새로운 브랜드의 탄생을 예고했었다.
위찌는 ‘뛰어난 매력의 소유자’라는 뜻의 ‘위저(WHIZZER)’와 ‘스마트하고 혁신적인’을 의미하는 ‘위지(WHIZZY)’라는 단어에서 영감을 받았다. 1721세대를 위한 쉽고 간편한 뷰티를 지향하며, 영 뷰티 고객이 투명한 피부에 맞춰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처음 발매되는 컬렉션은 립, 립앤치크, 아이라이너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피지, 루비 등 맑은 톤을 베이스로 한 감각적인 컬러와 덧발라도 뭉침 없이 밀착되는 제형으로 개발됐다.

립 제품으로는 바를수록 맑은 광택이 레이어링되는 ‘글로우 업 틴트’를 6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슬릭 무드 립앤치크’는 부드러운 텍스처로 도구 없이도 얼굴과 빰에 얇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앤이지 아이라이너’는 2mm 초슬림 펜슬로 아이라인부터 음영, 하이라이팅까지 활용할 수 있어 자연스럽고 섬세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총 17종의 제품은 1만 원 초반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됐다.
무신사 뷰티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내일(28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대 29% 할인 혜택과 함께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클리어 투명 파우치를 증정한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위찌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감도 뷰티 아이템으로 영 뷰티 고객이 원하는 메이크업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찌의 첫 컬렉션은 내일 오전 10시 무신사 뷰티에서 단독 공개된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