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MN]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ZEROID)’가 러시아 최대 H&B 스토어 ‘레뚜알(L’etoile)’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화장품 체인점 ‘골드애플(GoldApple)’에 입점한 지 1년여 만에 레뚜알 입점 성과를 거두며 러시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로이드가 러시아 내 판로 확대에 힘쓰는 건 러시아에서 K뷰티 열풍이 이어지고 있어서다. 2021~2023년 러시아로 수입된 전체 화장품 중 한국산 제품이 가장 많았으며, 2023년 기준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러시아의 수입 규모는 2억 9,800만 달러에 달했다.
제로이드가 입점한 레뚜알은 러시아 전역에 1,000여 개 지점을 보유한 러시아 최대 화장품 유통업체다. 가성비보다는 프리미엄을 내세워 ‘러시아의 세포라’라고도 불린다.
제로이드는 레뚜알 주요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수딩 라인 △인텐시브 라인 △더마뉴얼 라인 △핌프로브 라인 △선 라인에서 베스트셀러 22종을 선보이며 러시아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올해 안으로 입점 매장 수를 100곳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제로이드 관계자는 레뚜알 입점 배경에 대해 “2023년 골드애플에 입점한 후 제로이드에 적용된 네오팜 독자 피부장벽 기술 MLE®를 강조하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러시아 주요 뷰티 리테일러 확장과 더불어 더마 화장품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기 위해 병원, 클리닉, 에스테틱 등의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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