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뷰티 아티스트 샤오피, 한스킨 팸투어 참여
셀트리온 본사 연구소·한스킨 본사 방문·K-뷰티 체험
[CMN 심재영 기자]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한스킨은 지난 11일 중국 왕홍 중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샤오피를 초청, 2박3일간의 팸투어를 진행했다.
왕홍은 중국 내에서 온라인상 유명인사라는 뜻의 ‘왕뤄홍런’을 줄인 신조어로 웨이보와 위챗 등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활동하며, 중화권 2~30대 여성들에게 막강한 마케팅 파워를 가지고 있는 이들을 말한다.
이날 초대된 중국 왕홍은 3천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패션, 뷰티 전문가인 샤오피(小P老师). 샤오피는 뷰티 마법사로도 불리며, 중국 연예인과 홍콩, 대만 연예인의 전속 스타일리스트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뷰티, 패션 관련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다양한 뷰티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한스킨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샤오피를 초청, 셀트리온 본사 연구소를 방문해 ‘리얼 컴플렉션 크림’과 ‘셀 커버 파운데이션’ 제품의 제형 실험뿐만 아니라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했다. 또한 한스킨 본사와 롯데백화점 본점 한스킨 매장을 둘러봄며 K-뷰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스킨 관계자는 “중화권에서 뷰티에 관심 있는 여성들에게 영향력 있는 샤오피를 통해 한스킨의 K_뷰티 홍보채널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팸투어 진행을 통해 중국인 대상 한스킨 홍보 효과는 물론이며, 유커 관광객 유치에도 큰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