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이후 K뷰티 부활 신호탄 '인터참코리아'

2022 인터참코리아, 해외 바이어 25개국 1,800명 방문
300여 기업 참가 맞춤형화장품‧뷰티테크에 찬사 이어져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10-03 20: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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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심재영 기자] 지난달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글로벌 화장품뷰티 전문 전시회 ‘2022 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가 엔데믹 이후 K뷰티 부활을 예고하는, 의미있는 전시회였다는 평을 들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2022 인터참코리아는 서울메쎄인터내셔널과 리드케이훼어스가 공동 주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가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임에도 해외 25개국에서 1,800여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K뷰티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코로나로 침체된 국내 화장품 업계에 글로벌 비즈니스 교류의 기회를 제공한 셈이다.

특히 전시회 현장에서 무인 스마트팩토리를 통해 3분 만에 화장품을 제조하는 시연을 펼친 릴리커버 등 제주 맞춤형화장품 플랫폼 구축 4개 업체에 일반 참관객은 물론, 해외 바이어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화장품 개발 플랫폼 COS247이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와 셀럽 매칭 지원 서비스 셀럽247(Celeb247), 소비자 누구나 네일 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플랫폼 마브니(M’AVNIR), 헤어 시술 전에 증강현실을 통해 자신의 얼굴과 매칭해 볼 수 있는 스마트 거울 미러로이드 등 첨단 뷰티테크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300여 기업이 참가했으며 국내 업계 종사자 등 25,000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시 기간 동안 비즈니스 미팅도 성황을 이뤘다. 주최 측에서 20여 개국의 해외 빅바이어를 직접 초청해 활발한 미팅이 이뤄졌다. 또한, 한국특판유통연합회와 함께 전시장 내에서 진행한 1:1 수출상담회는 3일간 800여 건의 상담을 진행해 전시 기간 내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지난해 대비 규모뿐 아니라 다양해진 전시 관련 프로그램도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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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과 22일 양일간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에서 글로벌 이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등 뷰티 마케팅 세미나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채널 진출 전략, 엔데믹 시대 맞춤형 화장품 산업의 미래 등 다양한 글로벌 진출 전략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열렸다. 여기에 화장품뷰티 업계의 실질적 성공전략을 소개하는 글로벌 D2C 전략 컨퍼런스 등을 동시에 개최헤 시너지 효과를 냈다는 평가다.

전시장 내 뷰티라운지에서는 2022 K뷰티 올림피아드 등 전문 뷰티 대회, 러시아 인플루언서가 직접 진행하는 메이크업 시연회와 컨설팅, 인공지능 뷰티 분석, 퍼스널컬러 진단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돼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참가기업의 소비 촉진과 마케팅 다각화를 위해 에이빙뉴스와 협업해 전 세계에 현장 라이브로 송출하는 등 기업들의 제품소개가 활발히 이뤄진 것도 참가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들었다.

전시사무국 담당자는 한국 뷰티업계의 위상이 높아지는 만큼 매년 전시회에 대한 해외 바이어의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등 유통채널이 다변화하고 전문 위탁 생산기업(ODM)이 증가, 안티에이징 시장이 성장하며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 기회도 확대되고 있다라며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국내 뷰티 강소기업들이 아시아를 넘어 러시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비즈니스 창출 기회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시회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3 인터참코리아는 코엑스 내 올해 대비 30% 확대된 전시 공간에서 830()부터 91()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해외 바이어가 직접 찾는 글로벌 전시회로서의 명성을 계속 이어나갈 게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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