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소셜벤처 슬록(
대표자 김기현)
은 지속가능 뷰티 시장의 활성화와 소비자들의 그린워싱에 대한 우려를 줄이기 위해 지속가능성이 검증된 화장품 정보를 유통업체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
지속가능 MD
클럽’
을 운영한다고 지난 15
일 밝혔다.
슬록은 올해 초 화장품의 탄소배출량을 정량적으로 산정하고,
제품과 브랜드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정성적으로 검증한 후 기업에 검증확인서와 보고서를 제공하는 ‘
케이-
서스테이너블(K-Sustainable)’
이라는 지속가능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현재 10
개 품목이 검증을 완료했으며,
클린뷰티를 추구하는 브랜드들로부터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
지속가능 MD
클럽’
가입 시,
지속가능 검증이 완료된 화장품에 대한 세부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MD
가 추천한 제품에 대해서는 지속가능 검증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유통 채널에 대한 광고 및 홍보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 ‘
지속가능 MD
클럽’
의 참가 자격은 뷰티 제품을 취급하는 모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 채널,
유통업체,
수출업체 MD
및 인플루언서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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