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화장품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6.6%↓

2021년의 3분의 1로 줄어 … 해외 직구는 28.8% 증가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2-07 10:4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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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심재영 기자] 지난해 화장품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이 전년 대비 6.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 반면, 해외 직접 구매액은 28.8%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이 지난 1일 발표한 ‘2023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통계에 따르면 2023년 화장품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1340억 원으로 전년(11,092억 원) 대비 6.8% 감소했다. 2021(35,279억 원)에 비하면 무려 70.7%가 줄어든 수치다. 화장품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이 급감한 가장 큰 이유로는 인터넷 면세 매출이 급감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화장품 인터넷 면세점 판매는 화장품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의 80% 정도를 차지하는데, 2023년 화장품 인터넷 면세점 판매액은 8,761억 원에 그쳤다.

화장품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202135,279억 원에서 202211,092억 원으로 68.6%가 급감했고, 20231340억원을 기록하는 등 급감하는 추세다.

이와는 반대로 2023년 화장품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3,229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28.8% 증가했다. 화장품 해외 직구는 20212,467억 원에서 20222,507억 원, 20233,229억 원으로 매년 늘어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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