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박스, 국내 최초로 미국 틱톡샵 런칭 성공
작년 북미 매출 비중 약 50%…시장 선도 글로벌 성장 가속화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4-11 14:05:52]
[CMN]
미미박스가 최근 북미 이커머스 트렌드인 ‘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미국 틱톡샵(TikTok Shop)
을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이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입지를 다시 한번 강화하며,
동남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2014
년 1
월 미국 지사를 설립한 후 10
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점이 이번 틱톡샵 런칭의 중요한 단초가 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수의 K
뷰티 회사들이 틱톡샵 진출을 원하지만 현지 지사 설립이 필수적인 조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미미박스는 이미 견고한 미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향후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미박스는 틱톡샵을 활용해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쌓은 브랜드 인지도를 온라인으로 확대하며 미국 시장에서 다시한번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일으킬 전망이다.
특히, ‘KAJA(
카자)’
는 2018
년도부터 틱톡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해 현재 1.7M
팔로워를 보유했으며,
누적 콘텐츠 좋아요 수 2,600
만 건을 기록했다.
최근에는 틱톡과 틱톡샵 부스팅을 위해 내부적으로 틱톡 랩을 신설해 채널에 최적화된 숏폼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영상 업로드 하루 만에 해당 제품의 일 판매량이 250%
성장하는 효과를 경험했으며,
틱톡샵에 런칭한 제품인 ‘
듀이 바(Dewy Bar)’
관련 콘텐츠 반응 속도 또한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미미박스의 이러한 성과는 그동안의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전략적 투자와 역량 강화의 결과로,
특히 K
뷰티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와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미박스의 제품은 미국 매출 데이터 및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기획 단계부터 미국 및 글로벌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한다.
또한 전 세계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사명은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라는 틱톡의 정체성과 매우 부합한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며 단시간에 효과적인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How-to-use’, ‘Before&After’
등의 형식을 활용해 제품의 탁월함과 인지도를 고루 상승시키고 있다.
한편 틱톡샵은 2023
년 8
월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화장품/
뷰티 유통채널 중 20
위로 등극하며,
매출의 85%
이상이 화장품/
뷰티 카테고리에서 발생하고 있다.
미미박스는 미국 틱톡샵 런칭에 이어 2024
년 내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지역까지 채널을 확장할 예정이다.
따라서 미미박스의 이번 북미 틱톡샵 진출은 향후 동남아시아 틱톡샵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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