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레버코리아 최근 국내 헤어시장에서 전문성 있고 세분화된 헤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 전 세계 헤어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프로페셔널 헤어 살롱 케어 브랜드 ‘트레제메(TRESemmé)’를 선보인다.
1947년 미국에서 탄생한 트레제메는 현재 미국, 영국, 호주 등 세계 20여개국에서 시장 점유율 1~3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제품의 우수성과 소비자 신뢰성을 검증받고 있는 고품격 헤어 살롱 케어 브랜드다. 2012~2013 메르세데스 벤츠 뉴욕 패션 위크 공식 후원 및 각종 런웨이 헤어 디자인을 담당하는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로도 정평이 나 있다.
트레제메는 1947년 미국 유명 헤어 디자이너이자 국제헤어미용사협회 창립멤버인 ‘Edna L. Emme’에 의해 처음 탄생했다. 브랜드 초창기에는 B2B 헤어살롱을 위주로 판매, 헤어 디자이너들 사이에서 먼저 큰 인기를 끌었고 이후 1980년대부터 마트, 드럭스토어로 판매가 확대되면서 영역을 넓혔다. 2010년 글로벌 생활용품기업 유니레버에 의해 인수되면서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에 먼저 선보이는 트레제메 제품은 샴푸, 린스 4종과 스프레이 2종이다. 샴푸, 린스는 건조, 민감성, 지성, 극손상 등 모발 타입에 따른 4종(모이스처 리치, 내추럴 레디언트, 딥 클렌징, 더말 리커버리)으로 구성됐으며 집에서도 헤어 살롱에서 케어를 받은 것과 같은 효과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각 제품에는 비타민 E, 내추럴 오렌지 껍질 추출물, 왕귤 추출물, 아몬드 오일 등의 천연 성분이 함유돼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해준다.
스프레이 2종(얼티메트 홀드 래커와 프리즈 폴드 헤어 스프레이)은 고정력이 뛰어나고 세련된 광택을 연출해 준다. 가격은 샴푸·린스 각 1만 4,900원선, 스프레이 1만900원선.
회사측은 트레제메 런칭을 기념해 11일 이마트 본점 성수점에서 겟잇뷰티 인기 헤어 디자이너 ‘도경’ 보이드바이박철 부원장과 함께 헤어쇼를 진행했고 이날 오후에는 W퓨리피 헤어 디자이너 ‘원이’ 팀장이 일일 멘토로 참여한 가운데 스타일 클래스를 열었다. 트레제메 스타일 클래스는 이마트 성수점에서 21일과 8월4일, 8월18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경희 유니레버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국내에서 살롱 케어 및 두피 케어 등 체계적인 헤어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내 헤어 살롱 케어 카테고리도 점차 확대되는 분위기”라며 “트레제메는 글로벌 헤어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력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경쟁력을 발휘, 빠른 시일 내에 시장을 리드하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레버코리아는 트레제메 런칭과 동시에 공식 페이스북 ‘트레제메 스타일’(www.facebook.com/TRESemmeStyle) 페이지를 함께 오픈했다. 페이스북 활동을 통해 트레제메의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 헤어 스타일 팁, 시즌 트렌드 등 다양한 정보를 국내 소비자와 공유할 예정이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