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강사 양성위한 양질의 교육 필요”
한국미용문화사연구협회, 강사 인증 세미나 ‘성료’
[CMN 심재영 기자] (사)한국미용문화사연구협회(회장 박수향)는 지난 1월 16일 협회 교육장에서 2016년 기술 강사 자격을 위한 기술인증교육 패턴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2016년 메이크업 트렌드를 예측하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50여명의 뷰티 관련 교사·강사 및 협회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박수향 회장은 2016년 협회 사업계획과 기술강사자격에 대해 설명했다. 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6년은 메이크업 국가자격이 실시됨에 따라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이러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선 교육 강사 양성을 위한 양질의 교육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날 세미나는 총4개의 과목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첫 번째 시간에는 송연비 강사(클리오 수석교육강사)가 2016년 웨딩 메이크업을 진단하고 시연해 웨딩 이미지 연출과 실무에서 필요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두 번째 시간은 이승규 강사(한국 CS평가원 메이크업 강사)가 2016년 색조 트렌드를 중심으로 메이크업 트렌드와 패션 트렌드를 강의했고 세 번째 시간은 최영호 교수(한국영상분장, 미용협의회 회장)가 문화 콘텐츠에서 빈번히 사용되는 노역영상분장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마지막 네 번째 시간은 이선저 교수(백제예술대학교)가 환타지 메이크업에 필요한 디자인 발상과 화려한 색조를 재료로 다양한 작품을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