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트렌드 메이크업 실무 교육 ‘호평’
한국미용문화사연구협회 실기패턴&기술강사인증 세미나 성료
[CMN 심재영 기자] (사)한국미용문화사연구협회(회장 박수향)는 지난 14일 오전 10시 협회 교육장에서 2018년 실기패턴&기술강사인증 세미나를 개최했다. 60명의 뷰티 관련 교수 및 교사, 강사, 협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행사는 박수향 회장의 2018년 사업계획 발표와 기술강사 자격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로 시작됐다.
박수향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시장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현장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질의 교육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번 세미나는 총3개의 교육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제1영역에서는 송연비 강사(클리오 수석 교육강사)가 2018년 S/S 트렌드를 중심으로 메이크업 트렌드와 패션 트렌드, 고객 심리를 이용한 화장품 마케팅을 분석해 강의했으며, 교육 현장 직무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메이크업을 직접 시연해 보여 눈길을 끌었다.
제2영역은 조은 강사(조은 컬러앤이미지연구소 대표)가 퍼스널컬러에 대한 전반적 이론과 진단방법을 시연했다. 조은 강사는 오는 28일 협회 교육장에서 뷰티퍼스널컬러 세미나를 통해 고객 진단 및 이미지 연출 방법 등 실무에서 필요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제3영역에서는 이윤희 강사(유니하나코퍼레이션 대표)가 2018년 유행 웨딩메이크업과 업스타일 시연을 통해 현장 중심 교육과 현장에서 필요한 테크닉, 고객 응대 노하우 등을 아낌없이 전달하여 참석한 이들에게 매우 좋은 반응을 일으켰다.
참석자들은 이구동성으로 이번 세미나가 2018년 트렌드 메이크업을 예측한 것은 물론, 협회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실현한 뜻 깊은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