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용문화사연구협회 제3대 임여경 회장 취임
이‧취임식 개최 "소통, 화합, 배려있는 협회 지향"
[CMN 심재영 기자] (사)한국미용문화사연구협회는 지난 달 28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제2‧3대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변채영 이사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협회 임원과 회원을 비롯해 크리스찬쇼보 이상규 회장, 에스로드화장품 박연종 대표 등 다수의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회의 초석을 다진 박수향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협회를 처음 만들고 너무나 막막했는데 열정 하나만 갖고 제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열심히 했다. 최선을 다했고 정말 부끄럼 없이 투명하게 협회를 이끌었다”며 “믿고 따라준 임원들과 회원들이 있었기에 오늘처럼 협회가 우뚝설 수 있었다”고 눈시울을 글썽였다.
제3대 회장을 맡아 앞으로 3년 간 협회를 이끌게 된 임여경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저는 지금 넘어야할 큰 산을 넘는 기분으로 한편으론 두렵고, 또 다른 한편으론 기쁘다”면서 “산을 넘을 때 작은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더라도 잘 격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 회장은 또 “우리 협회에는 능력 있는 인재들이 많다. 소통과 화합, 배려 있는 협회를 만들 것이며,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여경 신임 회장은 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가천대학교 일반대학원과 연성대학교 외래교수로 활동 중이다.
이날 행사는 제2대 임원진과 전임 회장에 대한 공로패 수여에 이어 협회 발전에 기여한 인사들에 대한 감사패 수여, 협회기 전달, 꽃다발 증정, 제3대 회장과 임원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 건배 제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회 김영혜 수석부회장, 크리스찬쇼보아카데미 이상규 회장, 에스로드화장품 박연종 대표, 뷰티신문수 신연종 대표, 뷰티코리아타임즈 최원희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으며, 김영혜 수석부회장은 고문으로 위촉했다.
한편, (사)한국미용문화사연구협회는 지난 2012년 한국메이크업자격검정협회로 설립돼 2013년 8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사단법인 설립을 인가받았다. 이후 예술분장사 민간자격 시험을 실시하고, 국내‧외 미용 관련 교육기관은 물론, 다수의 협‧단체들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 대표적인 메이크업 관련 단체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매년 개최하는 ‘K뷰쳐 컨테스트’는 권위있는 미용경기대회로 잠재력 있는 미용 인재를 발굴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