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짱, 예약 알림 서비스 강화
예약 시 메인화면에서 팝업 알림
[CMN] 와이어트(대표 원종석, 권규석)는 미용실 고객관리 프로그램 헤어짱이 매장의 예약관리가 좀 더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예약알림 푸시 기능을 신설해 예약 알림 기능을 강화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헤어짱으로 예약 접수 시 실시간으로 헤어짱과 연동되어 있는 모바일예약, 블로그예약, 카카오헤어샵 예약 정보를 레이어 팝업과 소리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헤어짱 알림 설정은 예약현황판 관리에서 푸시 알림받기와 소리 알림받기를 각각 설정하면 된다. 푸시 알림 설정 시 헤어짱 메인 페이지에서 레이어 팝업으로 최대 5건까지 순차적으로 노출된다. 팝업을 통해 담당 디자이너, 예약고객, 예약메뉴, 예약시간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입력 및 고객 방문 이력 확인 페이지와 연결할 수 있다.
특히 소리 알림은 상시 컴퓨터 확인이 어려운 헤어샵을 위해 도입됐다. “카카오 예약왔어요”라는 음성 메시지로 시술 중에도 예약을 확인할 수 있어 출시 직후 1인샵, 소형샵의 설정이 증가하고 있다는 게 헤어짱 측의 설명이다.
헤어짱 측은 “카카오헤어샵, 모바일,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예약이 접수되는 요즘, 빠르게 예약 접수 확인을 못해서 고객 응대가 어려웠던 경험이 있다는 헤어샵의 의견을 청취해 다양한 방식의 알림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의견을 경청해 불편을 줄이고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헤어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헤어샵과 예약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헤어짱은 이용자가 좀 더 손쉽게 예약시간을 관리할 수 있도록 카카오헤어샵 연동 기능을 확대해 카카오 계정 로그인은 물론, 매장 및 디자이너의 예약 가능 시간 및 휴무일 관리 등 연동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