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헤어샵, 헤어샵 컨설팅 확대
예약 활성화 위해 매장 맞춤 타깃 컨설팅 도입
[CMN] 와이어트(대표 원종석, 권규석)가 카카오헤어샵 입점 매장들의 예약 활성화를 위해 맞춤 컨설팅을 확대, 지원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카카오헤어샵은 컨설팅 조직을 새롭게 구성, 전문 컨설턴트들이 매장 현황을 분석해 정보 세팅과 운영 등 밀착 관리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입점 매장의 예약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신설된 컨설팅팀은 신규 입점 매장에서 근무하는 디자이너 예약 추이를 분석해 디자이너 개개인이 온보딩 단계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지역 및 이용고객의 특성을 고려한 메뉴 구성, 운영 방법 등 체계적인 가이드는 물론, 수수료 무료 혜택과 할인쿠폰, 홍보 키트 등을 제공한다.
또, 온보딩 성공 후에는 한 달 간 수수료 면제 및 내주변 검색 광고를 무료 제공해 예약 활성화를 지원한다. 활성화 성공 후에는 매장에서 직접 고객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활성화 키트와 맞춤 기획전 및 온라인 쿠폰 등을 제공, 플랫폼 내에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 시스템을 구축했다.
카카오헤어샵 측은 “입점 매장이 카카오헤어샵의 체계적인 단계별 지원을 통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카카오헤어샵은 전국의 모든 입점 헤어샵의 성장 파트너로서 헤어샵 운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헤어샵은 매월 다양한 주제의 대고객 이벤트와 제휴 서비스 마케팅을 통한 신규 고객 유치는 물론, 방문 예정 고객 대상 타깃 마케팅으로 재예약 유도 등 예약 부스트 활동을 확대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