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마케팅, 헤어짱-카카오헤어샵으로 해결
써드힐헤어스파, 고객관리 타깃 마케팅으로 효과
[CMN] 미용실 고객관리와 마케팅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써드힐헤어스파(대표 이호정)가 미용실 마케팅툴을 활용한 타깃 마케팅으로 효과를 보고 있다고 전해 미용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호정 대표 원장은 피로를 회복시키는 커트 콘셉트로 샴푸 테크닉과 커트를 접목시킨 ‘힐링 커트’를 선보여 판매율과 객단가 상승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분 넘게 진행되는 샴푸는 두피마사지부터 산성미스트, 버블테크닉, 타월바스, 모발LPP 등 7단계로 케어하는 메뉴로 히트 메뉴 반열에 올랐다.
이렇게 만들어진 메뉴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맞춤형 홍보를 진행한다. 타깃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문자와 카카오톡을 주로 활용, 아이디어 회의를 거쳐 채택된 내용으로 타깃 고객에게 발송하고 있다. 매장의 고객을 상세 조건으로 손쉽게 나눌 수 있는 헤어짱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 타깃을 추출, 각 타깃별 메시지를 전송하고, 결과를 추적함으로써 다음 이벤트 구상에 참고한다.
문자 외에도 고객 방문 관리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진행, 재방문율을 높이는데 활용한다. 예약고객을 대상으로는 예약 시, 예약 1일전, 예약 당일 등 총3회에 걸쳐 예약 알림 관리를 하고, 매장을 방문해 시술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커트, 펌, 염색, 클리닉 등 각 카테고리별 맞춤 내용으로 카카오톡을 발송한다.
알림톡 기능을 제공하는 미용실 고객관리 프로그램 헤어짱에 발송 설정을 해놓으면 별도로 신경쓰지 않아도 발송 타깃에 맞춰 카카오톡을 발송, 자동으로 고객관리가 가능하다고 한다.
트렌드에 민감하다는 이호정 대표 원장은 미용실 예약플랫폼 활용에도 주력하고 있다. 특히 신규고객 방문 효과가 높은 ‘카카오헤어샵’ 플랫폼을 선호, 매장 고객의 예약 플랫폼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방문주기가 다가오는 고객 대상으로는 카카오헤어샵 내 써드힐헤어스파 매장 URL을 함께 발송해 언제든지 빈 시간에 원하는 디자이너에게 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한다. 플랫폼에서 매월 이용 고객 혜택으로 쿠폰 이벤트나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 유입 효과가 좋다고 한다.
플랫폼 내 콘텐츠도 체계적으로 관리하다 보니 카카오헤어샵 베스트 매장으로 2회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자신의 가치를 표출할 수 있는 수단이 많지 않은 디자이너들은 플랫폼에서 개개인의 강점을 피력하고, 리뷰를 통해 고객에게 시술 피드백을 직접 받으면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어 매장 운영에 도움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