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에이블리는 1
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실내 마스크 해제와 화장품 업계 핵심 소비층인 MZ
세대 소비 확대 영향이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올해 1
월 에이블리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0%
성장하고 주문수는 185%
늘었다.
에이블리는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그동안 생략해오던 색조,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 수요가 증가한 점을 주요 성과 원인으로 꼽았다.
재택근무가 종료되고 각종 모임 활동이 활발해지며 오피스룩,
하객룩 등 외출복과 틴트,
립스틱 등 화장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도 커진 것으로 보인다.
올해 1
월 에이블리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대표적인 립 메이크업 상품인 틴트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10%
크게 증가했다.
마스크 해제로 얼굴 노출과 수정 화장 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쿠션,
파운데이션,
컨실러 등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 거래액은 155%
늘었다.
쉐딩,
하이라이터,
치크(
볼터치)
상품 거래액은 4
배(300%)
가량 증가했으며,
얼굴 윤곽을 마사지하는 뷰티 소품 ‘
괄사’
와 ‘
리프팅 밴드’
등도 수요가 급증했다.
완연한 엔데믹에 화려한 눈화장에 대한 수요도 지속됐다.
아이섀도우 거래액은 약 190%
증가했으며,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도 2
배가량 늘었다. MZ
세대를 중심으로 속눈썹을 강조해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메이크업이 꾸준히 인기를 끌며 코링코 ‘
가닥 속눈썹’
과 컬링 뷰러,
속눈썹 파마 키트 등 셀프 뷰티 상품 거래액도 급증했다.
입점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통해 MZ
세대 충성도를 강화한 점도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지난 1
월 색조 전문 브랜드 ‘
릴리바이레드’
는 쿨톤 맞춤 메이크업 신상품으로 구성된 ‘
프리즈(FREEZE)
컬렉션’
을 에이블리에서 단독 선론칭했다.
행사 오픈 당일 에이블리 내 릴리바이레드 거래액은 전일 대비 13
배(1,178%)
가량 증가했으며,
구매 고객 분석 결과 MZ
세대 비율이 약 95%
를 차지했다.
또한 인기 뷰티 브랜드 페리페라도 단독 기획전 및 컬래버,
시즈널 프로모션 등을 에이블리에서 선보이며 거래액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블리에서 페리페라 1
월 거래액은 전월 대비 285%
성장했으며, ‘
올테이크 무드 팔레트’, ‘
잉크 무드 글로이 틴트’, ‘
잉크 더 에어리 벨벳 틴트’
상품은 품목별 랭킹 TOP5
안에 오르며 MZ
세대 인기를 과시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
에이블리 뷰티는 유저에게 탄탄한 상품 라인업을,
브랜드사에 MZ
세대 고객 유치를 위한 최적의 판로를 제공하며 모바일 뷰티 시장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했다”
며 “
앞으로도 에이블리가 지닌 방대한 양의 빅데이터,
자체 개발 AI
추천 기술,
업계 1
위 사용자 수 등의 강점을 살려 차별화된 뷰티 쇼핑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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